러너러너 150억 GTD 레잇레지 플레이 경험 공유

러너러너 150억 GTD 레잇레지 플레이 경험 공유

문어 1 17 0 0

게임 시작

플레이 시작: 2025년 6월 3일 00:16

플레이 종료: 2025년 6월 3일 01:40

플레이 시간: 총 1시간 24분

바이인: 블라인드 12레벨에서 8.2bb(10,000칩)로 시작

총 플레이 핸드 수: 91회

허드(01:30분 경): VPIP 11% PFR 8% 3-bet 2% WMSD 100% WTSD 8%

순위: 18위로 마감

상금: 2억 7769만 획득(바이인 1억 1천만 빼고 순수익 1억 6769만 획득). ROI는 안나오긴 하는 듯.. 뭐 근데 어차피 고수방그라인딩을 해도 비슷하거나 멘징하는 수준이라...

소감

레잇레지를 통해 초반 숏스택에서 시작

타이트한 플레이로 버틸수 밖에 없었음

보통 레잇레지하면 장점으로 꼽는게 상대 스타일 파악이더라고

말그대로 HUD가 어느정도 쌓여있는 상태라서 (엄청 많지는 않지만?) 어느정도 타이트한 유저 매니악, 루즈플레이어등을 구분할 수 있지.

물론 그렇다고 해서 내가 블러핑을 할 수 있는 스택은 아니야.

콜을 받느냐 올인을 하느냐를 판단할 수 있는거 같아.

그리고 거의 모든 핸드에서 팟 참여 결정은 포지션이 가장크게 고려되었던거 같아.

토너에 시작부터 바이인하는 것과 레잇레지하는 것을 러너러너 150억 GTD를 해보면서 느낀점이 있어.

초반 바이인

- 장점 : 딥스택으로 시작할 수 있어서 3bet도 치고 블러핑도 하고 게임 플레이를 다양하게 할 수 있는 점

- 단점 : 1시간 30분 정도 해야 블라인드 15레벨임. 그럼 집중도가 많이 떨어져있는 상태이고 조금 좋은 핸드가 들어오면 올인하고 싶어짐. 빠르게 승부를 결정지어서 더블업을 하고 싶어짐. 그래서 20bb 이하되었을때 A가 있는 수딧핸드는 조금 쉽게 올인하거나 올인에 콜하게됨. 문제는 포지션보다는 핸드만 보고 참여하게되는 실수가 많은듯함

레잇레지

- 장점 : 시작부터 12레벨이라 블라인드 레벨이 높아졌지만 집중도는 최상임. 포지션과 핸드, 플레이어 성향을 모두 고려해서 가장 최선의 판단이 가능함(집중도와 몰입, 그리고 참을 수 있음. 이제 시작이니까)

- 단점: 다양한 플레이가 힘듬. 칩이 매우 숏스택이라 포지션, 핸드, 성향만 가지고 AoF해야함.... 그래서 어느정도 플립 싸움에서 운도 좀 따라줘야 머니인 가능

결론

- 앞으로 초반 바이인과 레잇레지를 적절히 섞어서 플레이 해보려고해.

- 둘 다 해보면서 나한테 맞는 것을 찾아야 겠어.

- 다만 시간이 가장 비싼 자원이므로 레잇레지를 즐길거 같아.

- 어차피 초반부터 해도 실력이 굉장한 플레이어가 아니기에

---

아래는 플레이 히스토리

초반 플레이

SB에서 T3o: 폴드

BTN에서 73o: 폴드

CO에서 T9s: 폴드

MP에서 J9o: 폴드

MP에서 A3o: 올인, 상대 폴드, 이김

BB에서 J4s: 폴드

핸드 승리

SB에서 ATs: 3bet 올인, 상대 A6s 콜, 4J5JT 보드에서 승리 (칩 10.7bb로 증가)

MP에서 A6o: 폴드, 칩 10.6bb 유지

UTG에서 Q4s: 폴드

레잇레지 후 14레벨까지 진행, 잘 하고 있음

중요한 승리

BTN에서 A9o: 1.9bb 올인, 상대 KJo와 대결, 9페어로 승리, 칩 5bb

긴장되는 상황

BB에서 K5s: 2.6bb 남음, 플랍에서 미스, 폴드

SB에서 52s: 폴드

BTN에서 AKo: 블라인드 스틸, 승리 (타임칩사용)

MP에서 A7s: 실수로 오픈, 올인, 스트레이트 맞춰 승리

머니인까지의 도전

현재 37/50위, 46위부터 머니인

BB에서 KJs: 2bb 남아 폴드

버블 타이밍, 1명만 떨어지면 머니인

마지막 도전

MP에서 AKo: 올인, 4.9bb, 블라인드 스틸 성공

SB에서 QJs: 폴드, 머니인 코앞

총 플레이 시간 48분: 칩 5.5bb로 머니인 대기 중

머니인 달성

40/43위에서 머니인 성공, 상금 1억 6661만 확보

블라인드 21레벨, 상금 1억 8176만 확보

플레이 스타일 중간 점검

레잇레지 하고 나니까 타이트한 플레이로 바뀌었어. 평소엔 플립 싸움을 자주 하기도 했는데, 이번엔 플레이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버블 타임을 넘기려고 버텼다. 최소한의 칩으로 머니인 목표를 잡고, 내 칩 스택 관리에 집중했어.

진행 중 중요한 핸드

MP에서 KQo: 콜 못 받고, 폴드

UTG에서 J6o: 폴드, 칩 1.6bb 남음

BB에서 K2s: 0.5bb 남음 vs sb, 플랍에서 승리, 칩 3.6bb

상금 계속 증가

블라인드 22레벨, 30/33위, 상금 1억 9943만 확보

BTN에서 T7s: 폴드

CO에서 Q8s: 폴드

MP에서 33: 2.8bb 올인, 셋 맞춰 승리, 칩 5.4bb 증가

상금 확보

블라인드 23레벨, 19/27위, 상금 2억 1963만 확보, 칩 5.3bb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

SB에서 T8s: 블라인드 스틸 실패

BTN에서 Q8o: 폴드, AA 한 번만 주길 기도

큰 승리

MP에서 QQ: 올인, 상대 J5s와 대결, Q셋 맞추며 승리, 칩 5.3bb로 증가

블라인드 24레벨: 칩 2.3bb, 상금 2억 7769만 확보, 18/20위

BB에서 95s: 체크, 플랍 43AT 레인보우, 상대와 싸움 없지만 폴드

막판 도전

BTN에서 A8s: 0.5bb 올인, 패배 후 18위로 마감

1 Comments
최뻥카 06.03 16:02  
정리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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